본문 바로가기
0. 아무거나/0-1. 블라블라 영어

원어민 화상 영어, 캠블리 후기 및 장단점 (내돈내산)

by Little Monkey 2021. 6. 23.
반응형

캠플리 3200시간 이용하고 쓰는 찐 후기 - 내돈내산

캠블리 원어민 화상영어 2018년부터 3년 동안 3200시간 이상 사용해본 후 남기는 찐 리얼 후기를 씁니다. 내돈내산이며 캠블리에게 협찬은 일절 받지 않았습니다. 시간을 보면 아시겠지만, 꾸준히 했다기 보단 on and off 를 거듭하며 3200 시간을 넘겼는데요. 최근엔 주 4회 이상 꾸준히 사용하려 노력 중입니다. 3200시간 중 2/3은 아마 최근 6개월 바짝한 시간 같네요...^^;; 우선 제가 수많은 원어민 화상영어 사이트를 제치고 캠블리를 선택한 이유와, 캠블리를 3년 정도 쓰면서 저의 영어 회화 실력은 어떻게 변화했는지, 실 유저가 느끼는 캠블리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차례로 발펴보겠습니다. 

 

 

 

캠블리 이용시간
캠블리 사용 시간 인증! 3274시간 이용했군요..! 내 자신 칭찬해.....🙌


캠블리를 선택한 이유와 할인 시기

'가격'과 필리피노 선생님 아닌 다양한 원어민 선생님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캠블리를 선택했습니다. 캠블리 이전에 많은 원어민 화상/전화 영어를 다양하게 이용했었는데요. 대부분 국내 메이저 영어 전화/화상 통화는 필리피노 선생님이 수업을 진행했는데, 캠블리 가격과 크게 차이 나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캠블리는 다양한 영어 원어민 교사들을 선택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한 편입니다. 저는 현재 주 5일 30분 코스로 1년단위로 결제해 사용중인데요. 보통 설 연휴, 블랙 프라이데이 때 캠블리에서 50% - 60% 세일하기 때문에 이 기간을 이용해 결제하시면 좋은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설 연휴에 결제해서 약 120만원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가격도 같이 보여드릴게요.

 

캠블리 가격
캠블리 가격

 

베트남에서 접속하다 보니 베트남 동화로 단위가 설정되었는데요. 베트남 동화는 흔히 나누기 20하면 근접한 원화로 환산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같은 플랜 (1년 * 주 5일 * 하루 30분)에 월 19만원 정도이네요. 설 연휴나, 공휴일, 블랙프라이데이를 노려 결제하시는게 좋겠네요. 할인 메일도 자주 오는 편이니, 관심 있으면 가입하셔서 적절한 때를 기다려 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캠블리 3200시간 후 영어회화 실력의 변화

저는 처음 2018년 수업동영상과 어제 수업했던 것을 비교했을 때, 확실히 3년 전보다 지금이 영어로 말하는 것이 보다 자연스러워 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만, 열심히 수업 전/후에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진 않아서 눈에 띄는 드라마틱한 수준의 증가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캠블리를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1000% 이상 뽑아내는 것 같던데, 저는 영어 실력의 대단한 증가보단 영어를 말할 기회를 늘리고 현 수준보다 떨어지지 않게 유지하는 데 목적이 있기 때문에 캠블리를 이용하는 것에 만족합니다.

 

 

 


 

캠블리 장단점

캠블리 장점은 타업체 대비 원어민 교사와 화상으로 대화하는 비용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영국,호주,남아공,미국 등등 다양한 영어를 모국어로 하는 원어민을 취향에 맞게 선택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국억양을 선호한다면 영국,아일랜드 쪽 선생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미국 억양이 제일 익숙해서 미국/캐나다 선생님을 주로 선택합니다.

 

캠블리 단점은 자신과 맞는 선생님을 찾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자신과 맞는 선생님을 찾기 전까지 기나긴 유목민 시절을 견뎌야 하는데요. 매번 새로운 선생님과 "자기소개, 왜 캠블리 하냐, 영어 어려운게 뭐냐..?" 소개팅 마냥 반복되는 질문에 질려서 캠블리를 한 때 오랫동안 안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다행히 제가 선호하는 선생님이 정해져서 선생님의 스케쥴을 미리 확인하고 그 시간에 예약을 걸어 수업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내가 영어를 한 마디도 제대로 못한다면, 캠블리는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적어도 "What are you up to tmr?" 라는 질문을 알아 듣고, "I'm gonna go shopping with my friends." 라는 간단한 대답은 할 수 있는 수준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